본문 바로가기
피부

이소티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by 에이비씨 2021. 11. 26.
반응형

1. 집 근처 가장 허름하고 손님 없고 오래된 병원에 간다.

-피부과는 최대 2주치만 처방해준다. 하지만, 가정의학이나 내과에서는 최대 반년치 처방해준다. 허름한 병원을 고른 이유는 손님의 요구사항을 잘 들어주기 때문이다.

 

 

2. 이소티논 10년 복용한 사람처럼 간단명료하게 "이소티논 처방해주세요" 라고 한다. 

-약 복용 여부와 심도있는 상담은 피부과에서 미리 받고, 장기 복용을 위해 최대한 많은 양을 처방받아야 한다. 고수의 냄새가 나야 의사가 잘 처방해준다. 

 

 

3. 수량을 물어보면, 하루에 2알 복용 예정이고, 3개월치 처방해 달라고 말한다.

-하루 2알 x 3달치 = 180알이다. 딱 반년치반년치 약이다. 하지만, 만약 수량을 물어봤을 때, |180알 반년치 처방해주세요"라고 하면 잘 안 해준다. 아 다르고 어 다르다.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나 같은 경우는 우선 쌔게 부른다. 예를 들면,

 

나) 하루 3알씩 세 달치 처방해주세요.

의사) 안됩니다. 이렇게 많은 양은 처방 못 합니다.

나) 그럼...두 달지만 처방해주세요ㅠㅠ

의사) 네, 나가서 기다리세요.

나) 개꿀ㅎㅎ2알x2달 = 2x60 = 180알 반년치!

 

 

4. 처방전 가시고 당당하게 약국에 가서, 재고와 견적을 확인해라.

-180알 처방받고 왔으니, 약값만 대충 7만 원대이다. 약국에서 평상시에 감기약 3천만 치만 팔다가, 7만 원짜리 손님이 온 것이다. 약사가 친절하고 할인도 잘해준다. 명심해라, 당신이 갑이다. 하지만, 구매 전 반드시 개당 단가를 계산하고 여기 약국에서 살지 아니면 다른 약국에서 살지 결정해라. 

 

 

5. 이소티논 국내 최저가는 200원대이다. 하지만, 평균 가격은 400원대이다. 

-일부 약국에서는 개당 600원을 받기도 한다. 그렇기에 반드시 마지노선을 정하고 약국에 가라. 나는 개당 300-400원이면 그냥 구매한다.  개당 450원이면, 비싸다고 말하고 다른 약국을 찾는다. 전화보다는 발품을 팔아라. 그리고 재고가 없는 약국이 많으니, 우선 재고를 묻고, 재고가 있으면 견적을 내달라고 말해라. 

 

 

6. 다다익선

-30알 구매할 때와 180알 구매할 때, 개당 단가는 큰 차이를 보인다. 내 경험상 30알 구매하면 평균 개당 400원대 받는다. 하지만, 180알 구매하면 평균 개당 300원대 받는다. 그리고 반드시, 가격 잘해주라고 부탁해야 한다. 비급여 약이기에 약사의 타자에 개당 단가가 정해진다. 약사가 타자 치기 전에, 반드시 할인을 부탁해라.

 

 

7.  마지막 조언: 발품 팔아라

-좋은 병원과 좋은 약국은 직접 발품 팔아서 찾아라. 전화로 하면 친절하게 알려주지 않는다. 직접 가서 처방받아보고 구매하면서 나만의 최저가 리스트를 작성해라. 나도 처음에는 2주 치 약을 처방받고, 개당 600원대에 구매했다. 하지만, 10년의 복용 기간 동안 수 십 번을 처방받으면서, 노하우가 생긴 것이다. 졸지 마라. 당신은 손님이고, 갑이다. 내 돈 주고 내가 사는 건데, 당당하게 말하고 가장 합리적으로 소비하기를 바란다. 

 

 

 

8. 다음 편은 이소티논을 구매하는 다양한 루트를 소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