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여드름약 이소티논 (구 로아큐탄) 10년 복용하기 후기 2탄

by 에이비씨 2021. 11. 25.
반응형

11. 두 번째 총 복용량 채우고 완치하셨습니까?

-아니요, 이번에 확실히 제 신체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드름을 정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나는 여드름약을 먹으면 여드름이 안 난다.

2) 나는 여드름약을 안 먹으면 여드름이 난다.

3) 여드름은 불치병이다. 

 

12. 총복용량법이 실패하고 어떻게 하셨습니까?

-세 번째 도전은 의미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충분히 제 몸을 가지고 실험했고, 앞으로 남은 숙제는 어떻게 하면 최소의 양을 복용하면서 현상유지를 할 수 있을까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하루 1알만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3. 하루 1알도 효과가 있었습니까?

-네, 효과는 충분했습니다.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틀에 1알을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4. 하루 2알도 효과가 있었습니까?

-네, 여름에는 피부가 확실히 유분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하루 1알을 복용할 때도 있었습니다. 여름을 제외하면 이틀에 한알도 충분한 양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3일에 한알도 분명 효과가 있습니다. 충분히 지금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양입니다.

 

15. 결론적으로 어떻게 복용하고 해야 합니까?

-여름에는 이틀에 한알이 베스트입니다. 겨울에는 삼일에 한알이 베스트입니다. 하지만, 요즘 피부 트러블이 자주 올라와서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하루 한 알을 일주일간 복용하시고, 호전되면 다시 양을 줄이는 방법으로 하시면 가장 좋습니다. 반대로 피부과 레이저 시술이 있을 때는, 2-3일 정도 복용을 중단하고 시술받고, 회복기간에도 2-3일정도 중단해야 피부 회복이 빠르다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일주일 정도 복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피부에 아주 큰 변화가 오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상황에 따라 상태에 따라 복용량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16. 정말 10년간 계속 복용하셨습니까?

-네, 정말 10년간 단 한 번도 일주일이상 중단한 적없이 계속 복용했습니다. 이래서 다들 여드름약을 악마의 약이라고 부릅니다. 절대 끊을 수 없는 약입니다. 매혹적이지만, 그만큼 부작용도 큰 약입니다.

 

17. 10년간 단 한번도 부작용이 없었습니까?

-어느덧 30대가 되었습니다. 제가 느낀 부작용만 적겠습니다. 부작용이 너무 많아서 글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1) 무기력: 괜히 피곤합니다. 그래서 아침보다는 저녁에 약을 복용합니다. 

2) 피부 건조: 특히 얼굴이 더 건조합니다. 유분기 많은 지성피부에서 건성피부로 변했습니다. 보습에 신경 안 쓰면 피부가 쉽게 망가집니다. 

3) 안구건조: 눈이 쉽게 충혈됩니다. 인공눈물을 달고 삽니다. 

4) 입술 틈: 립밤 없으면 안 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실제로 느낀 부작용입니다. 

 

18. 어떤 종류의 부작용이 더 있습니까?

-저는 위에 설명한 부작용만 느꼈습니다. 하지만, 제가 유튜브에 이소티논 영상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조회수는 3만이 넘었고, 총댓글은 1,000개 가까이 달렸습니다. 제가 절반은 답변을 했으니, 약 500분과 이소티논에 대해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지금은 영상을 내렸습니다.

제가 들은 부작용 중에서 유니크했던 것만 몇 가지 나열해보겠습니다.

1) 관절염: 관절 사이도 건조해져서 걷거나 움직일 때 불편하다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약 다섯 분정도 계셨습니다.

2) 성기능 저하: 많은 분들께서 걱정하시고 실제 많이 느끼신다고 합니다.

3) 아토피?: 온몸이 건조해서 아토피 같은 피부 가려움을 느낀다고 하신 분들이 계셨습니다.

4) 불면증: 무기력의 영향으로 불면증까지 이어진 게 아닌가 생각 듭니다.

5) 탈모: 머리가 많이 빠지셨다고 고민하신 분들이 계셨습니다.

 

결론적으로, 정말 무서운 약입니다. 꼭 전문의와 상담 후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최단기 간만 복용을 하시고, 이후 상황을 보고 재복용 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19. 10년간 약값이 엄청날 텐데 어떻게 처방받고 구매하셨습니까?

-피부과에서는 보통 2주 이상 처방을 잘 안 해줍니다. 처방비도 15,000-20,000원으로 매달 처방비로만 4만 원이 깨집니다. 이소티논 한통이 30알입니다. 2주치면 14알입니다. 이렇게 구매하면 개당 단가는 높아집니다. 

 

 

저는 한번 처방받을 때 180알씩 처방받았습니다. 약값도 개당 200원대에 구매한 적도 있습니다. 이 팁은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