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스타그램 28,000명 팔로워 계정 만든 5가지 팁

by 에이비씨 2022. 3. 3.
반응형

6개월 만에 인스타그램 팔로워 28,300명 모은 5가지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과 실험 그리고 인내를 견디며 어렵게 얻은 저만의 팁입니다. 이 팁으로 지인들 계정도 단기간에 500-1000명 팔로워 계정으로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1. 해시태크 개수

아무런 근거도 없이 많은 분들이 최적의 해시태그의 개수를 정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정답인 것처럼 확신을 하고 이대로 따라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해진 최적의 해시태크 갯수는 없습니다. 그때그때 인사이트를 분석하면서 해시태크가 제대로 작용하고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스타를 막 시작했을 때는 해시태크를 최대로 달아도 잘 적용되고 노출도 잘 됩니다. 하지만 약 3개월이 지나면 해시태크를 아무리 많이 적어도 노출이 초반에 비교했을 때 100분의 1로 감소하는 것을 저는 직접 인사이트를 통해 확인했습니다. 그렇기에 항상 인사이트를 분석해야 합니다. 제 경험한 초반 3개월은 해시태크를 최대한 많이 다는 것이 유리했습니다. 그리고 해시태크가 안 먹기 시작하면, 20개, 15개, 10개, 그리고 5개까지 줄여가면서 해시태크를 달았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최적의 해시태크가 아닌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해시태크를 다는것이 가장 유리하고 합리적인 접근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시 말해, 인사이트를 분석하면서 해시태크의 갯수를 그때그때 늘리거나 줄이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2. 릴스 영상

인스타의 릴스는 유튜브의 숏츠처럼 요즘 가장 핫합니다. 다시 말해, 팔로워가 적은 유저도 노출을 많이 시켜줍니다. 하지만 모든 릴스 영상을 노출시켜주는 것은 아닙니다.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시청시간입니다. 시청 지속 시간이 짧으면 저퀄리티 영상으로 간주하여 릴스 노출 기회를 얻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릴스 영상은 짧으면 짧을수록 좋습니다. 초반 릴스 영상은 5-10초 미만으로 만드시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인기 릴스 영상을 보시면 5-10초 미만입니다. 10초짜리 영상의 지속시간이 1분짜리 영상의 지속시간보다 확실히 높습니다. 이 또한 인사이트에서 분석 가능합니다. 

 

 

3. 게시물 글

릴스가 핫하다고 절대 게시물을 약 잡아보면 안 됩니다. 게시글이 탐색에 노출되면 릴스보다 더 많은 조회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릴스와 글을 주기적으로 반복해서 올립니다. 게시물은 보통 뒤늦게 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게시물을 만드는 팁은 한 장이 아닌 여러 장을 올리는 것입니다. 사진을 올린다고 했을 때, 그냥 한 장만 올리지 않고, 2-3장을 올리면, 지속 시간이 길어집니다. 보통 사람들은 2-3장이 있는 사진은 옆으로 넘겨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진을 한 번에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팔로잉

팔로워만 바라지 말고, 직접 팔로잉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인스타가 침체기 일 때, 조회수와 노출이 거의 없을 때, 팔로잉은 자신의 인스타에 활력을 넣을 수 있는 불쏘시개 역할을 해줍니다. 한 계정당 7,500명까지 팔로잉을 할 수 있습니다. 돈 주고 광고하지 않고 직접 내 인스타와 연관된 계정들을 찾고 팔로잉을 하는 것은 꽤 효과가 큽니다. 맞팔이 될 확률도 상당히 높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유입된 새로운 개정들로 인해, 인스타에서 다시 한번 노출을 많이 시켜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정말 아무 변화도 없습니다. 그러니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합니다. 

 

5. 1일 1 포스팅의 숨겨진 비밀

사실 1일 1포스트 한다고 노출을 잘 시켜주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1일 3 포스트를 약 4개월간 했습니다. 8시간에 한 번씩 계속 릴스와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가 배운 것은 한 가지입니다. 바로 운입니다. 아무리 좋은 콘텐츠고 아무리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만든 콘텐츠도 망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하지만, 1분 만에 생각 없이 올린 릴스가 조회수가 35만 명을 찍은 적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낚시를 하는 마음으로 낚싯대를 던지고 지켜보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고기를 못 잡으면 다른 장소에 가서 또 던지거나 미끼를 바꿔야합니다. 하지만 미끼와 장소를 바꿔도 낚시대를 물에 던지지 않으면 아무것도 손에 넣을 수 없습니다. 무조건 시도해보세요. 그리고 기다려보세요. 운은 우리가 어떻게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언젠가 월척을 잡는 날을 기대하며 항상 그저 낚시대를 던져 봅시다.  

 

반응형

댓글